탁구 러버의 종류에는 무엇이 있을까?

반응형

"스포츠는 용품, 장비빨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자신에게 맞는 용품을 어떻게 갖추느냐에 따라 자신에게 부족한 운동 기능을 채우고 더나은 기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탁구는 공의 회전의 원리를 활용하는 스포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의 회전을 본인이 원하는대로 주기 위해서 어떤 탁구 러버를 선택해서 사용하느냐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탁구 러버의 종류에 대한 내용을 준비해봤습니다.😍

탁구 러버는 크게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평면 러버, 숏핌플 러버, 롱핌플 러버, 안티스핀 러버 이렇게 4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1. 평면 러버(Pimple in Rubber)

탁구 동호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평면 러버는 뜻그대로 러버 표면이 평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보통 민러버라고도 많이 부릅니다. 평면 러버는 스폰지와 고무(탑시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러버 표면이 평평하기 때문에 좀 더 많은 회전을 줄 수 있습니다. 탁구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이 주로 먼저 접하는 러버가 평면 러버입니다. 공에 회전을 많이 줄 수 있으므로 드라이브 전형을 추구하는 동호인들이 선호하는 러버입니다.
출처 : 버터플라이 탁구용품 톱 페이지

2. 숏핌플 러버(Pimple Out Rubber)

숏핌플 러버는 돌출 러버, 핌플 아웃 러버라고도 합니다. 돌기(핌플)가 겉으로 나온 러버로 돌기(핌플)가 짧습니다. 러버에 공이 닿는 면적이 평면 러버처럼 크지 않으므로 회전을 많이 주지 못하지만 회전이 들어간 공을 비교적 받기 쉬우며 공의 속도가 빨라 빠른 공격과 스매싱 전형의 선수들에게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버터플라이 탁구용품 톱 페이지

3. 롱핌플 러버(Long Pimple Rubber)

롱핌플 러버는 돌기(핌플)가 길고 가늘어 상대의 강한 회전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상대가 친 공의 회전을 반대로 바뀌게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주로 수비 전형 선수들이 사용하는 러버입니다. 롱핌플 러버에는 스폰지가 있는 형태와 스폰지가 업는 형태가 있습니다. 수비 전형 선수들은 스폰지가 있는 형태를 사용하며 스폰지가 없는 형태는 OX 전형의 선수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출처 : 버터플라이 탁구용품 톱 페이지

4. 안티 스핀 러버(Anti Spin Rubber)

안티 스핀 러버는 평면 러버와 유사하나 러버 표면에 마찰이 없어서 미끄러우므로 공이 미끄러지게 되는 러버입니다. 롱핌플 러버처럼 공에 직접적인 회전을 주기는 어렵고 이런 특성때문에 디펜스 위주의 플레이에 유리합니다. 상대의 리듬을 흐트러뜨리고 실수를 유도하기 좋습니다.
출처 : 버터플라이 탁구용품 톱 페이지

위에 적힌 각 러버들의 특징을 잘 읽어보시고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러버를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러버의 특징을 잘 익히셔서 경기를 하시기 전 상대방의 가지고 있는 러버를 꼭 확인하시고 러버에 따라 오는 공의 구질을 이해하시어 더욱더 자신감 있는 플레이를 하시길 바랍니다.

2022.11.03 - [다양한 탁구 정보/탁구 상식] - 탁구 라켓의 종류

탁구 라켓의 종류

어떤 운동이던지 그 운동을 처음 시작할 때는 사용하는 용품에 대한 고민을 제일 먼저 하게 됩니다. 탁구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탁구 라켓을 선택하는

woosam-story.tistory.com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