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장 갈 때 준비물!!

반응형
탁구를 본격적으로 배우고 즐기기 위해서 탁구장을 갈 때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할까?라는 고민을 제일 먼저 하게 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들이지만 미처 생각하지 못해 챙기지 않는다면 탁구장에 가서 당황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탁구장 갈 때 준비물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탁구장 갈 때 준비물 >
1. 마음가짐
2. 탁구 유니폼 또는 운동복
3. 탁구라켓
4. 탁구화
5. 탁구공
6. 수건
7. 탁구 용품을 담을 가방
8. 텀블러


1. 마음가짐

탁구장을 갈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탁구를 배우기 위한 마음과 탁구를 치는 공간에서 함께 하는 사람들을 배려하는 마음가짐일 것입니다. 탁구장에 가서 레슨을 받은 후 곧바로 집으로 향하는 것이 아니라면 탁구를 연습할 때는 항상 상대가 필요합니다. 탁구장 한쪽에 탁구공이 자동으로 나오는 로봇이 있기는 하지만 탁구는 모름지기 사람과 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보자는 고수를 배려하는 마음이 고수는 초보자를 배려하는 마음이 가장 중요합니다. 💕
또한 처음 가는 분들은 먼저 웃으며 인사하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누군가 나에게 먼저 다가와 주겠지라는 마음은 버려야 합니다. 오픈 마인드를 가지고 상대가 너무 부담가지 않을 정도로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을 먼저 물어보고 다가가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2. 탁구 유니폼 또는 운동복

탁구는 의외로 활동량이 많은 스포츠이므로 땀을 잘 흡수하고 배출할 수 있는 운동복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탁구는 유니폼 규정이 따로 이 있으므로 이에 맞는 운동복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탁구 유니폼 규정은 반소매 혹은 민소매 셔츠, 반바지 또는 스커트, 원피스를 입어야 합니다. 또한 탁구공이 흰색이므로 이와 구별할 수 있는 색깔의 유니폼을 착용해야 합니다. 셔츠, 스커트 또는 반바지의 주 색상은 셔츠의 소매나 칼라를 제외하고 사용하는 공과 뚜렷하게 구별이 되는 색깔이어야 합니다.


3. 탁구 라켓

탁구장에 하루 놀러 갈 때는 탁구 라켓을 준비해서 갈 필요는 없습니다. 탁구장마다 여분의 라켓을 구비해놓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탁구를 계속 배우고 즐길 것이라면 탁구 라켓을 구비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탁구 라켓을 구입할 때는 먼저 탁구를 시작한 분들이나 레슨코치님과 상의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켓이 정해졌다면 인터넷 검색을 통해 가격 비교를 하시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지만 탁구 라켓은 러버와 별도로 구비를 해야 하므로 아직 러버를 붙이실 줄 모르신다면 탁구장을 통해 구입하시고 레슨 코치님들께 붙여달라고 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가격적으로 저렴한 것에 포인트를 두셔서 인터넷을 통해 구입하길 희망하신다 해도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블로그나 유튜브 등을 통해 탁구 러버 부착 방법에 대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므로 이를 활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


4. 탁구화

탁구화 역시 탁구장에 하루 놀러 갈 때는 준비해서 갈 필요는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설 탁구장마다 여분의 탁구화나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운동화를 준비해놓기 때문입니다. 탁구라는 스포츠를 계속해서 즐길 예정이라면 탁구화를 구비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탁구장의 바닥은 대부분 마룻바닥으로 되어 있습니다. 탁구화를 신으면 덜 미끄러지기 때문에 부상을 예방할 수 있고 경기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탁구화라고 별도로 판매되는 제품도 있지만 인도어화 제품을 구입하셔도 무방합니다.


5. 탁구공

탁구공은 연습구와 정식 시합구로 나뉩니다. 탁구장을 정기적으로 다니는 것이 아니라면 공을 구입하지 않고 탁구장에 구비되어 있는 연습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정기적으로 탁구레슨을 받거나 즐기시는 분이라면 정식 시합구를 구입하셔서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수건

탁구는 실력이 늘면 늘수록 운동량이 굉장히 많은 운동입니다. 초보자들의 경우도 탁구장에 설치된 로봇을 이용한 연습을 일정 시간 하다 보면 운동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운동량이 증가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땀이 많이 나게 됩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수건을 꼭 준비해 가시기 바랍니다. 땀이 마룻바닥에 떨어지게 되면 바닥이 미끄러워져 부상의 위험이 증가하게 되므로 땀을 닦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땀범벅이 되어 흐트러진 자신의 모습을 보면 깜짝 놀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ㅎㅎ


7. 탁구 용품을 담을 가방

탁구 가방이라고 해서 탁구 브랜드에 나온 가방을 꼭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집에 있는 각종 스포츠백을 활용하여 탁구라켓, 탁구화, 탁구공 등을 담으면 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탁구 브랜드에서 나온 가방이 일반 스포츠백보다 더 좋은 점은 탁구 용품을 분리하여 수납하기 편하다는 점입니다. 가방을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모든 용품을 따로따로 들고 다니는 불편함과 분실의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므로 어떤 가방을 가지고 가야 한다는 부담을 갖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8. 텀블러

대부분의 탁구장마다 정수기가 구비되어 있어 물을 마실 수 있는 1회용 컵이 준비되어 있지만 텀블러를 사용하면 1회 용품 사용을 줄여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개인컵을 사용하는 것이 개인 위생을 위해 더 좋으므로 텀블러를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더 세세하게 준비해야 할 용품들도 있지만 위에 적힌 8가지 정도만 잘 준비해서 탁구장에 간다면 별다른 불편함이 없이 즐겁게 운동하다 오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에 적힌 8가지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가짐입니다. 승패에 연연하기보다 에티켓을 지키며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즐겁게 운동하시길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