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신유빈 2023 두나무 한국프로탁구리그 데뷔전 승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롸이킷핑퐁입니다. 😉

대한민국 여자탁구의 에이스 신유빈(대한항공, 세계랭킹 23위) 선수가 부상 후 1년 5개월 만에 처음으로 출전한 국내 프로리그에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2월 5일 수원탁구전용경기장 스튜디오T(광교체육관)에서 열린 이날 경기에는 평소와 다르게 관중이 많았습니다.

신유빈(대한항공, 세계랭킹 23위) 선수의 인기가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신유빈 선수에게 거는 팬들의 기대가 크다는 것입니다.

저 또한 신유빈 선수가 국내 프로리그에 하루라도 빨리 출전해 주길 기다리던 팬 중에 하나였으니까요~ 😘

아직 손목 부상이 완전하게 회복된 상태는 아니어서 쉬운 결정이 아니었을 텐데... 팬으로서 너무 고마웠습니다.

이날 신유빈 선수의 분전에도 불구하고 대한항공은 포스코인터내셔널에 아쉽게 2-3으로 패하였는데요 ㅜㅜ

지금 리그 성적 3위인 대한항공!! 신유빈 선수의 가세로 꺼낼 수 있는 카드가 많아진만큼 앞으로의 대한항공 성적이 궁금해집니다.

그럼, 이날 대한항공과 포스코인터내셔널전에서 신유빈 선수의 경기 결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출처 : 한국프로탁구리그 KTTL > 신유빈 선수 경기모습

 

1. 신유빈 선수 경기 결과

[1] 1단식 : 신유빈 vs 김나영 - 2 대 0 신유빈 승

제 1단식 경기에서 신유빈(대한항공, 세계랭킹 23위) 선수는 대한민국 탁구 기대주 김나영(포스코인터내셔널, 세계랭킹 101위) 선수를 2대 0으로 이겼습니다. 이 두 선수의 경기는 무척 기대되는 경기였습니다. 앞으로 대한민국 여자 탁구를 이끌어나갈 선수들의 경기였기 때문입니다. 처음 신유빈 선수는 긴장을 했는지 김나영 선수에게 2점을 획득한 후 내리 4점을 내어주었습니다. 아마 탁구가 예민한 운동이었던 탓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프로리그에서 사용하는 탁구대에 대한 적응이 아직 덜된 탓인지 처음에 김나영 선수가 스트로크 한 볼의 바운드에 대한 적응이 쉽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곧 적응한 신유빈 선수의 백핸드 공격과 포핸드 공격으로 점수를 쫓아가며 9대 9 상황을 만들었습니다. 신유빈 선수가 김나영 선수가 리시브 한 공을 백핸드 드라이브 공격으로 10점에 먼저 도달하였습니다. 이후 강력한 포핸드 드라이브로 마지막 점수를 따내어 11대 9로 이겼습니다. 2게임에서는 신유빈 선수가 압도적인 플레이로 승리를 거두며 11대 5로 김나영 선수를 가볍게 이겼습니다.

[2] 4단식 : 신유빈 vs 양하은 - 2 대 0 신유빈 승

제 4단식 경기에서 신유빈(대한항공, 세계랭킹 23위) 선수는 2023 두나무 한국프로리그에서 전승을 거두고 있는 양하은(포스코인터내셔널, 세계랭킹 172위) 선수와 경기를 하였습니다. 1게임과 2게임에서 신유빈 선수는 백핸드에서 밀리지 않는 파워와 랠리, 양하은 선수의 코스를 예상한 플레이를 앞세워 올 시즌 11연승을 달리고 있는 양하은 선수를 11대 7, 11대 6으로 이기며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2. 신유빈 선수에 대한 기대

아직 손목부상이 다 회복된 것은 아니지만 신유빈 선수는 여러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선수라면 부상은 다 있는 것이기 때문에 잘 극복하겠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또한 재활 기간 동안 체력운동에 매진하며 부족한 파워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2023 더반 세계탁구선수권대회 아시아 예선전에서 개인단식, 개인복식, 혼합복식에서 출전권을 획득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여자 탁구의 에이스 삐약이 신유빈 선수가 돌아오면서 2023 두나무 한국프로리그의 인기 또한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날 경기장에는 신유빈 선수의 피켓을 든 팬들이 많이 보였고 관중석은 그동안 두나무 프로탁구리그에서 볼 수 없는 관중으로 가득했다고 합니다. 앞으로 신유빈 선수가 두나무 프로탁구리그에 얼마의 관중을 몰고 올지도 기대됩니다. 또한 지금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는 삼성생명과의 경기도 너무 기대됩니다. 특히 귀화선수인 주천희 선수와의 경기에서 신유빈 선수가 어떤 플레이를 보여줄지 너무 궁금해집니다. 2월13일(월) 오후 7시에 펼쳐질 두 팀의 경기가 기다려집니다. 

 

부상을 회복해서 돌아온 대한민국 여자 탁구의 에이스 신유빈 선수!! 🏓

2023 두나무 한국프로탁구리그가 끝나는 그날까지 또 다른 부상 없이 무사하게 모든 경기를 소화하고 멋진 플레이를 펼치길 응원합니다. 🙏

신유빈 선수 화이팅!! 😍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