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탁구 유망주] 탁구 선수 유한나(포스코인터내셔널) !!

반응형

안녕하세요!! 롸이킷핑퐁입니다. 😍

요즘 2023 두나무 한국프로탁구리그가 한창 열리고 있습니다.

1월 4일이면 잠시 휴식기를 가진 후 새로운 라운드의 리그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1월 2일(월) 어제 굉장히 흥미로운 경기가 있었습니다.

바로 한국마사회와 포스코인터내셔널의 경기였는데요~

두 팀의  경기는 2 대 2로 팽팽한 승부를 펼쳤습니다.

이 날 유한나(포스코인터내셔널) 선수는 승패를 결정지은 5매치에 참여해 서효원(한국마사회) 선수를 이기면서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승리하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유한나 선수는 이번 2023-2024 탁구 국가대표 및 상비군 선발전에서 상비군으로 선발되기도 하였습니다.

오늘은 요즘 상승세를 띠고 있는 파워탁구의 유한나 선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한나 선수, 출처 : KTTL

반응형

1. 유한나 선수의 약력

2002년 4월 2일에 태어난 유한나 선수는 현재 나이 20세입니다.
신장 162cm로 군포화산초등학교, 문산수억중학교, 문산수억고등학교를 졸업한 해인 2021년 지금의 포스코 인터내셔널 널 탁구단에 입단했습니다.
현재 국내 랭킹 13위이며, 세계랭킹 491위입니다.

 

2. 유한나 선수의 전형

왼손 쉐이크핸드 올라운드 공격형으로 파워 있는 포핸드 드라이브와 백핸드가 주특기입니다. 
라켓은 마롱5를 사용하며 탁구 러버 앞면은 평면러버인 허리케인 국광 블루스펀지 40도, 뒷면은 평면러버인 허리케인 국광 레드 37도를 사용합니다.

 

3. 2021년 ~ 2022년 성적

2021년 포스코에너지 지금의 포스코인터내셜에 입단한 유한나 선수는 제37회 대통령기 대회에서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여자 탁구의 차세대 주자인 같은 팀의 김나영 선수와 함께 짝을 이루어 2021 춘계 회장기 실업탁구대회 기업부 여자 복식과 단체전에서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2022 WTT(월드테이블테니스) 피더(feeder) 도하 대회에서 김나영 선수와 짝을 이루어 여자 복식에서 동메달을 차지하였습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입단 2년째인 2022년 춘계 회장기 실업탁구대회에서도 복식 우승,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또한 포스코인터내셔널 팀이 2022 두나무 한국 프로탁구리그 첫 해에 통합우승을 차지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2023-2024 탁구 국가대표 및 상비군 선발전에서 상비군에 선발되었습니다.

 

4. 유한나 선수 앞으로의 기대

유한나 선수는 남자 선수에 버금가는 파워를 가지고 있는 왼손 쉐이크핸드 전형으로 서비스 외에도 스트로크 구질이 다양해 상대 선수들이 까다로워하는 유형입니다. 이런 좋은 기량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개인 단식 경기에서 활약을 보이지 못해 아쉬움이 있습니다. 지구전에서 약한 부분과 상대의 예기치 않은 플레이에 당황하는 멘탈을 정비한다면 유한나 선수가 개인 단식을 정복하는 날도 머지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좀 더 많은 경험을 쌓아나간다면 신유빈, 김나영 선수와 더불어 대한민국 여자 탁구를 이끌어 나갈 에이스가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5. 유한나 선수 인스타그램

유한나 선수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han_na._.02/

 

앞으로 대한민국 여자 탁구를 이끌어나갈 차세대 유망주 유한나 선수 화이팅!! 👍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