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평창 아시아탁구선수권대회 및 2022 항저우 하계 아시안게임 파견 탁구 국가대표 2차 선발전 결과

반응형

안녕하세요!! 롸이킷핑퐁이에요~!! 😍

4월 4일(화) 충남 당진실내체육관에서 2023 평창 아시아선수권대회 및 2022 항저우 하계 아시안게임 파견 탁구 국가대표 2차 선발전이 모두 끝났습니다.

남녀 각각 3명의 선수들이 평창과 항저우행 티켓을 확보하였는데요!

치열한 풀리그전 경기를 치르고 평창과 항저우행 티켓을 확보한 선수들이 누구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대한탁구협회

반응형

1. 남자부 🏓

남자부는 총 8명의 선수가 2차 선발전을 하였습니다. 2차 선발전에서 풀리그전을 통해 1, 2, 3위의 선수들만이 선발되기 때문에 참여한 선수들 모두 최선을 다했는데요~
최종 선발된 3명의 선수는 안재현(한국거래소), 오준성(미래에셋증권), 박강현(한국수자원공사) 선수입니다.
2차 선발전 1위는 6승 1패를 기록한 안재현(한국거래소) 선수가 차지하였습니다. 오준성(미래에셋증권) 선수도 안재현(한국거래소) 선수와 6승 1패의 동률을 이루었지만 안재현(한국거래소) 선수에게 패해 승자승의 원칙에 따라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3위는 박강현(한국수자원공사) 선수가 차지하였습니다. 박강현(한국수자원공사) 선수는 4승 3패로 조대성(삼성생명) 선수와 동률을 이루었지만 조대성(삼성생명) 선수를 이겨 승자승의 원칙으로 3위를 차지해 평창과 항저우행 티켓을 확보하였습니다.

출처 : 대한탁구협회

2. 여자부 🏓

여자부는 총 7명의 선수가 평창과 항저우행 티켓을 확보하기 위해 치열한 접전을 펼쳤습니다.
최종 선발된 3명의 선수는 이은혜(대한항공), 서효원(한국마사회), 양하은(포스코인터내셔널) 선수입니다.
2차 선발전 1위는 이은혜(대한항공) 선수로 5승 1패를 차지하였으며, 2위는 서효원(한국마사회) 선수, 3위는 양하은(포스코인터내셔널) 선수입니다.
서효원(한국마사회), 양하은(포스코인터내셔널), 김나영(포스코인터내셔널) 선수가 모두 4승 2패로 승점 10점으로 같았지만 서효원(한국마사회) 선수가 양하은(포스코인터내셔널), 김나영(포스코인터내셔널) 선수에게 모두 승리하여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한편 여자탁구계의 기대주 김나영(포스코인터내셔널) 선수는 양하은(포스코인터내셔널) 선수와 서효원(한국마사회) 선수에게 패해 4위로 밀려나면서 평창과 항저우행이 좌절되어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한편, 2023 두나무 한국프로탁구리그에서 맹활약을 펼친 양하은(포스코인터내셔널) 선수가 다시 대표팀에 복귀는 무엇보다도 반가운 소식입니다. 전성기 때보다 더 좋은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양하은(포스코인터내셔널) 선수가 평창과 항저우 대회에서도 좋은 경기를 펼쳐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출처 : 대한탁구협회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