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T 유스 스타 컨텐더 리마 2023 대한민국 탁구 유망주들 경기 결과

반응형

페루 리마에서 진행된 WTT 유스 스타 컨텐더 리마 2023 대회에서 대한민국 탁구 유망주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는 기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6월 21일(수)부터 6월 25일(일)까지 진행된 대회에서 대한민국 탁구 유망주들이 어떤 성적을 거두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TT 유스 스타 컨텐더 리마 2023 혼합복식 우승 이승수, 최나현 선수 사진
출처 : 더핑퐁, 국제탁구연맹

1. WTT 유스 스타 컨텐더 리마 2023 경기 결과

대한민국 탁구의 미래인 유소년 탁구 국가대표 선수들이 WTT 유스 스타 컨텐더 리마 2023 대회에서 개인단식, 혼합복식, 여자복식에서 우승 및 준우승의 성적을 내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호수돈여중의 최나현 선수U15 여자단식, 혼합복식 및 U19 여자복식에서 우승하면서 3관왕을 차지하였습니다. 박가현(대한항공) 선수U19 여자단식과 혼합복식에서 우승하며 2관왕에 올랐으며, 탁구 신동 이승수(대전동문초) 선수U15 남자단식 및 혼합복식에서 우승을 하며 2관왕을 차지하였습니다. 유스 스타 컨텐더 대회국제 탁구연맹의 국제대회 전담기구인 WTT가 주관하는 대회청소년들이 참가할 수 있는 국제오픈대회입니다. 그중에서도 이번 대회처럼 스타 컨텐더 대회는 컨텐더 대회보다 한 레벨이 높은 '스타' 레벨의 대회로서 대한민국 탁구 유망주들이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낸 것은 대한민국 탁구 미래에 청신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2. 탁구 유망주들의 다음 대회 일정

대한민국 탁구 유망주 선수들은 국제대회 좋은 성적을 거둔 후 바로 귀국하여 국내에서 열리는 제 39회 대통령기 전국탁구대회에 출전합니다. 대통령기 전국탁구대회는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고원체육관에서 열리며 6월 26일(월)부터 7월 3일(월)까지 총 8일간 진행됩니다. 대통령기 전국탁구대회는 작년 대회부터 등록된 모든 팀과 선수들이 예선전을 하지 않고 자율적으로 참가하여 각 종별로 경기를 하는 방식으로 규정이 변경되었습니다. 개인전의 경우 상향 도전이 가능하여 이승수(대전동문초) 선수 같은 경우 U16에 도전이 가능하며 대전동산중의 권혁 선수 같은 경우도 U19에 도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지만 WTT 유스 컨텐더 리마 2023 대회에서 3관왕을 차지한 최나현(호수돈여중) 선수는 국제대회와 경기일정이 맞지 않아 참가하지 못해 큰 아쉬움을 주고 있습니다. 

3. 기대되는 탁구 유망주 소개

탁구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들 중 가장 기대가 되는 선수는 탁구 신동이라 불리는 이승수 선수입니다. 이승수 선수는 요즘 국제대회에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꾸준히 거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승수 선수의 아버지는 한국체육대학교 출신의 탁구 선수 이수기 선수입니다. 아버지의 유전자를 물려받아 탁구 DNA를 가지고 있고 귀여운 외모와 달리 어린 선수답지 않은 테크닉과 경기력은 국내 선수 중에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국제대회에 출전할 때마다 입상을 하며 앞으로 한국 남자탁구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에이스가 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아직 성장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신체적 조건이 더욱더 좋아진다면 대한민국 남자탁구도 세계 최강 중국의 만리장성을 넘어 세계를 제패하는 날이 올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