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두나무 한국프로탁구리그 코리아리그 남자부 플레이오프 1차전 경기 결과

반응형

안녕하세요!! 롸이킷핑퐁이에요~!! 😍

3월 22일(수) 오후 7시에 2023 두나무 한국프로탁구리그 코리아리그 남자부 플레이오프 1차전 경기가 있었습니다.

남자부는 정규리그 2위인 국군체육부대와 3위인 한국거래소가 챔피언결정전 진출을 위해 경기를 하였습니다.

국군체육부대는 에이스 장우진 선수의 활약으로 한국거래소를 3대 1로 이기고 챔피언결정전에 진출하여 삼성생명과 우승트로피를 놓고 한판 승부를 펼칠 예정입니다.

플레이오프전은 정규리그 2위인 팀이 먼저 1승을 안고 하는 경기이므로 1승을 거두면 챔피언결정전에 진출하므로 한국거래소보다는 심적으로 편안하게 경기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 어제 있었던 경기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출처 : 더핑퐁

반응형

🏓 국군체육부대(정규리그 2위) VS 한국거래소(정규리그 3위) 🏓

경기 결과3 대 1국군체육부대 승

✅ 1매치 : 장우진 2 대 0 길민석 (11-4, 11-6)

✅ 2매치 : 김대우 0 대 2 안재현 (5-11, 7-11)

✅ 3매치 : 김민혁&곽유빈 2 대 1 길민석&서중원 (12-14, 11-3, 11-7)

✅ 4매치 : 장우진 2 대 0 안재현 (11-7, 13-11)

 

경기내용 요약

 국군체육부대와 한국거래소는 정규리그에서 9승 5패의 같은 승률을 기록하였으며, 승점이 앞선 국군체육부대가 2위가 되었습니다. 또한 두 팀 간의 정규리그 상대 전적도 1승 1패로 팽팽해 어느 팀이 승리할지 예상할 수 없었습니다.

 경기가 시작되자 예상처럼 두 팀의 경기는 치열한 접전이었습니다.

 두 팀의 에이스 장우진(국군체육부대)과 안재현(한국거래소)이 상대팀의 선수를 이기며 1 대 1이 된 상황에서 복식 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복식경기에 출전한 국군체육부대의 곽유빈-김민혁 선수 조가 1게임을 내어주고도 2게임과 3게임을 내리 이기며 승리하여 1차전 경기의 흐름을 국군체육부대가 유리하게 가지고 갖습니다.

 4매치에서 두 에이스들의 맞붙게 되었습니다. 부담감을 덜고 갈 수 있게 된 국군체육부대의 장우진 선수는 부담감이 있는 한국거래소의 안재현 선수보다 편안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장우진 선수의 장점인 포핸드 드라이브가 날카로운 코스로 들어가면서 안재현 선수의 플레이가 위축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안재현 선수는 2게임에서 뒤지고 있던 점수를 쫓아가며 듀스를 만들었지만 기세가 올라온 장우진 선수의 포핸드 드라이브를 막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결국에는 3 대 1로 국군체육부대가 승리하면서 챔피언 결정전에서 삼성생명과 우승트로피를 놓고 맞붙게 되었습니다.

 수준높은 플레이를 보여주는 남자 프로팀 선수들!! 

 두나무 프로탁구리그 출범으로 인해 대한민국 탁구 선수들의 경기력이 향상되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경기였습니다.

 앞으로 있을 챔피언결정전도 너무 기대됩니다. 😆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